본문 바로가기

언젠간쓸모있을지식

도깨비 촬영 장소 정리, 데이트 장소 추천


안녕하세요 애건입니다. 

오늘은 대세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들을 미리 인터넷으로 가보는 프리뷰를 해보겠습ㄴ다.



전문진 영진해변




도깨비 포스터에 나온 장소 그리고 1화 때부터 화제가 된 곳이죠

바로 주문진 영진해변입니다.

도깨비와 지은탁이 처음 만나게 되는 장소!

드라마에서 너무나 영상미를 잘 표현하여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인데요,

이미 많이 유명해져서 사진 찍을 때 소품들을 대여해준다고 하네요 ㅎㅎ



도깨비 따라하기 놀이 재미난 사진이 나올 것 같습니다^^


위치는 아래의 지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현궁 양관

도깨비 드라마에 나오는 도깨비와 저승사자의 저택 바로 운현궁 양관입니다.

고풍스러운 느낌과 이국적인 느낌의 외관이 정말 멋있죠? 저는 실제 건물이 아니라 촬영차원에서 만든 곳인줄 알았습니다..

덕성여대 내에 위치하고 있어 안국역에서 걸어가기 좋습니다.

인사동이 근처에 있으니 인사동코스로 넣어 보는건 어떨까요?



역에서 가까우니 쉽게 찾을 수 있을겁니다.




인천 한미서점

드라마 내에서 자주 등장하는 곳중 하나죠? 바로 한미서점입니다.

노란색의 배경이 주변과는 다른 독특한 매력을 주는 곳입니다.

도깨비와 지은탁의 데이트 장소, 동선에 자주 등장 하는 곳, 삼신할매가 충격적인 얘기를 전해 주는 곳

도깨비 드라마 흐름에 있어 한미서점은 빼놓지 않고 나왔네요

인천에 위치해 있는데, 한미서점이 들어서있는 골목 자체가 뜨고 있다고 하네요!





파주 지노카페


캐나다에서 지은탁과 도깨비가 갔던 레스토랑!

사실은 캐나다가 아니라 파주에 있는 지노카페란 곳이었다고 하네요?!


촬영때만 가구 배치를 바꿔 식당처럼 보이게 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가보시면 아래와 같이 소파와 작은 테이블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는 꼭 가봐야겠습니다. 캐나다스러운건지 유럽스러운건지 모를 이국적 느낌!

인생샷 장소로 추천





안성 석남사


극중에서 도깨비가 자신의 누이와 왕여를 위해 갔던 곳이죠.

극 후반부에는 저승사자의 전생을 알게 되어 만나는 장소입니다.


촬영지는 안성시에 있는  석남사라는 곳입니다.



2호선 용답역 2번출구

드라마 상에서 저승사자와  삼신할매 그리고 써니의 첫 만남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장소죠

전철역 출구가 이렇게 화제가 되리란 생각은 못했는데.. 도깨비 대단합니다 ㅎㅎ



실제 용답역 2번 출구, 육교로 연결 되어있습니다.



오늘은 도깨비 촬영지들을 미리 인터넷으로 만나봤는데요,

주말에 이색데이트로 도깨비 촬영지들을 둘러보고 오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