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젠간쓸모있을지식

빗소리 ASMR 무한 반복 듣기, 백색소음 레이니무드(rainymood)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애건입니다.

오늘은 빗소리 재생 서비스, 레이니무드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여름도 아닌데 웬 빗소리냐구요?

요즘 현대인들은 다량의 카페인 섭취 및 스트레스 그리고 영양분 과다섭취로 불면증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빗소리가 이 불면증을 어느정도 감소 시켜 주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집중력 향상에도 좋은데 마치 엠씨스퀘어와 비슷합니다.

(엠씨스케어는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면서 동시에 릴랙스를 시켜주고, 졸음극복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숙면 유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개발자 업무를 하다보니 오랜시간 집중을 필요 할 때 이어폰을 꽂고 레이니무드를 듣습니다.

눈은 오로지 모니터, 귀는 빗소리만 들으며 업무를 하죠.

또 잘때는 적당한 볼륨크기로 블루투스 스피커로 들으며 잠을 청하기도 합니다.

요즘 ASMR이 유행이던데 빗소리만한 ASMR도 없을거 같네요.


빗소리 효과?

빗소리를 들으면 심리적 안정감을 느끼고, 집중력의 향상 그리고 스트레스 감소효과를 받는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비가 오는 날 숙면을 쉽게 청하기하죠.

적당하게 흐려진 날씨, 주위의 소음이 빗소리에 묻혀지고, 빗소리가 수면을 취할 수 있게 안정감을 주기때문이라네요. 

낮에 빗소리가 들리면 주위의 잡음과 거슬리는 소리들이 줄어들고, 조용한 느낌이 들기때문에 낮잠 역시 더 잘오게 된다고 합니다. 


자, 그럼 다양한 빗소리를 끊임없이 재생해주는 웹사이트 Rainy Mood를 소개합니다.

PC, 모바일 기기 접속 방법

http://rainymood.com 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접속하시면 위의 화면만 나옵니다. 




간단하죠? 스피커 버튼을 누르면 볼륨 Down이 됩니다. 끝입니다.

PC, 모바일 기기로 접속시 같은 인터페이스가 나오고 무료입니다^^

(예전에는 노래소리에 어울리는 노래도 같이 추천으로 유튜브 영상이 나왔는데.. 요즘은 저작권 문제로 안나오나 보네요)


하지만, Rainy Mood 사이트에서 소개하는 앱 마켓들을 들어가보시면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앱을 유료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빗소리 서비스가 좋으신 분은 따로 구매하셔서 들어도 괜찮겠네요


앱 마켓에서 \3,300에 구매 가능합니다.



유료 앱에서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의 빗소리

그리고, 백색소음 요소들(빗소리, 말소리, 책넘기는 소리 등)의 개별적 볼륨처리가 가능하네요^^

저는 Rainy Mood 의 빗소리를 듣고 있으면,

미국 내의 주택단지들에 내리는 비를 상상하게 되네요. 빗소리와 간간히 들리는 차소리 그리고 천둥소리 가끔은 개 짖는소리도 들리네요

순간 집중이 필요 할 때!

불면증을 피하고 잠을 푹~자고 싶을 때

Rainy Mood를 한 번 이용해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