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 배경템 작업 해야하나? 배경템 팩트 결론


안녕하세요 리니지2 레볼루션을 한창 즐기고 있는 애건입니다.

요즘 주변에 레볼루션을 즐기는 유저분들을 보면 배경템을 얻기 위해 부캐에 다이아 옮기기 작업을 하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경템이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무과금인 저는 운좋게 합성으로 배경템이 나왔네요..

(축복받은 계정임에 틀림없다..)

배경템이란?

일반 아이템과 다르게 '척살'이란 특성을 갖고 있는데, 이 특성은 PK 즉 플레이어 대결에 유용한 옵션을 갖고있다.

또한, 일반 아이템 대비 약 14%정도 능력치가 높다.

배경템이란 이름이 붙여진 이유는 아이템 주위에 보라빛으로 배경이 칠해져 있기 때문이다.


배경템이 일반 아이템에 비해 성능이 더 좋다는 이유와 만렙을 찍고나면 PK가 큰 콘텐츠로 차지할 것을 대비해

미리 배경템으로 키우려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요즘 부캐 다이아 작업도 많이 늘어났구요

그러면 거래소에서 배경템과 일반아이템의 가격 차이를 한 번 보겠습니다. 성능은 약 14%차이가 납니다.


(저는 망할 팔라딘이기 때문에 검방패를 보겠습니다... 기본거래 가격 13,000 대를 유지하네요)


(배경템의 특성 PVP옵션)


일반 아이템을 보겠습니다.

배경템이 4개 5개 밖에 없는거에 비해 일반 아이템은 수없이 많이 거래소에 올라와있습니다.

(배경템에 비해 약 1/3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특성 옵션도 몬스터 데미지 추가정도)


방어구 배경템도 약 14~15%정도의 성능 향상이 있습니다.

잠깐 정리해보면 배경템이 좋은 이유는

1. 일반 아이템에 비해 약 14% 성능이 더 좋다.

2. PVP 옵션이 붙는다.(플레이어 가격시 2% 추가 데미지)

이렇게 되겠습니다.


자, 이제 굳이 배경템을 맞춰야 하는지 보죠.

일반 아이템의 특성 옵션들을 보면

1. 일반몬스터에게 추가데미지 2%

2. 보스몬스터에게 추가데미지 2%

3. 엘리트몬스터에게 추가데미지 2%


전부 사냥에 쓰이는 옵션들이죠?

저는 이렇게 봅니다.

정말 리니지 레볼루션에 하드코어하게 즐기실 분들은 당장 배경템으로 바꾸길 추천드리고,

가볍게 틈나는대로 즐기고, 과금을 할 의사가 없다 하시는 분들은 굳이 배경템을 안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배경템이 있으면 좋지만, 일반 아이템이 만렙템 기준으로 성능이 절대 떨어지지 않습니다.(PVP 제외)

예를들어 무기를 보겠습니다.(몬스터의 방어력 특성 무시)

배경무기 40초월 / 10Lv.특화 - 전투력 500,000 / 플레이어에게 20% 추뎀 = 몬스터에게 데미지양 : 500,000+0 = 500,000

일반무기 40초월 / 10Lv.특화 - 전투력 425,000 / 몬스터에게 20% 추뎀  = 몬스터에게 데미지양 : 425,000+85,000 = 510,000

사냥시에는 오히려 일반 무기가 더 좋네요.

그리고, 방어구의 경우

방어구에는 세트효과가 존재합니다. 배경템으로 모든 방어구를 맞추는게 쉬울까요? 저는 정말 엄청난 과금을 하지 않는 이상 어렵다고 봅니다.

세트효과는 같은 등급에 배경템/일반템 종류가 같아야 효과가 발휘됩니다.


결론 

PVP 컨텐츠 요새전, 카오 등을 즐겨 하는 유저에게는 배경템을 추천

사냥위주에 적은 PVP를 즐기는 유저는 굳이 배경템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가 없다!